집 관리하기

루나랩 싱글 모니터암

corycory 2022. 2. 22. 19:01
728x90
반응형

재택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서 모션데스크도 샀고, 모니터암도 샀다. 기존에 갖고 있던 모니터를 모니터암에 붙이기 위해서 약간의 분해과정을 거쳐야 했다. 일단 분해 전의 모니터는 아래 사진 처럼 생겼다. 모니터암에 붙이려면 저 플라스틱 거치대를 제거해야 한다. 

 

분해 전의 모니터

 

거치대는 통으로 된 플라스틱으로, 모니터를 자유자재로 조절하기가 힘든 모양이다. 가장 아래에 있는 받침대는 제거 했지만, 모니터에 붙어 있는 부분은 어떻게 제거해야 할지 막막할 수 있다. HDMI 케이블을 꽂는 곳 근처에 나사가 있을 텐데, 그거를 풀어줘야 한다. 

 

통으로 된 플라스틱이라 조절이 불가능하다.

 

아래 사진처럼 생긴 부분에 있는 나사를 풀어주면 된다. 화살표가 가리키는 곳에 있는 나사를 풀어준다.

 

화살표가 가리키는 곳

 

그 다음엔 모니터 아래쪽에 일자 드라이버를 끼워넣어 뒷판을 분리해준다. 뜯을 때 살짝 무섭긴 하지만, 테두리를 살살살살 돌아가면서 조심스럽게 분리했다. 뒷판을 완전히 분리하면 아래처럼 된다.

 

뒷판 분리 완료!

 

뒷판에 저 플라스틱 거치대가 고정되어 있는 부분의 나사가 보일 것이다. 그 부분의 나사를 다 풀어주면 지지대가 떨어진다. 지지대를 해체하고 나면 뒷판을 다시 끼우고, 아까 HDMI 케이블 근처에 있던 나사를 다시 조여준다음, 모니터 암에 고정하면 된다!

 

모니터암에 고정 완료. 아래쪽에 지지대가 떨어진 자리가 보인다.

 

이제 행복하게 재택을 할 수 있다...! 아래 사진의 기존에 사용하던 원목 모니터 받침대는 언젠가 버리려고 생각하고 있다. 화이트색이 기존 인테리어에도 잘 맞고 괜찮은 것 같다. 이걸로 거북목을 조금이라도 방지할 수 있다면 만족.

 

조립 완료된 모습.

반응형